교육자료실

SCUBAMALL

다이빙물리 다이빙생리 다이빙장비 감압이론 & RDF 기술과 환경 Other
야간 다이빙2)
인천스쿠버다이빙클럽 15-09-26 13:31 1,517 hit

야간 다이빙2)

 

우선 수영장과 같은 잔잔한 곳에서 강사와 함께 연습하세요! 또는 불을 다 끌 수 있는 실내 수영장 또는 어두워진 후에 실외 수영장에 갈 수 있다면 여러분의 다이브 라이트를 가지고 탐험하는 것은 개방 수역 야간 다이빙을 위해 잘 준비시켜 줄 것입니다. 실제로 개방 수역 야간 다이빙의 경험을 많이 한 후에도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전에 방문한 적이 있는 다이브 사이트를 선택하십시오. 낮 동안에 사이트가 어떻게 생겼는지 안다면 어두워진 후에도 어떤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친숙한 리프나 난파선이라 하더라도 밤에는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드러내는 것을 보고 감탄할 것입니다.

 

어두워지기 시작할 때 시작합니다. 스쿠버 장비를 착용하기도 훨씬 수월하고 약간의 빛이 있을 때 입수를 할 수 있습니다. 수중에 있는 동안 밤이 깊어지면 여러분은 천천히 다이빙을 하는 동안 처음부터 어두움에 몸을 던지는 것이 아닌 천천히 이에 익숙해지게 됩니다. 수중에서 많은 생물체들이 어두워지기 시작할 때 독특한 행동들을 보이고 밤이 깊어짐에 따라 잠자리에 들 준비 또는 야식을 먹기 위해 포지션을 취하는 것을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짧고 얕은 수심의 다이빙을 계획하십시오. 보통 스쿠버 다이버들은 야간에 공기를 더 소모하므로 스쿠버 탱크는 보통보다 빨리 공기가 닳게 됩니다. 오래 머물려면 다이빙을 하는 동안 입수 지점이나 다이브 보트에서 너무 멀리 떨어지지 않도록 하고 천천히 움직이며 당신의 다이브 라이트 벗겨내는 새로운 신비를 조사하면서 적은 지역에 머물도록 합니다.

 

수중 항법 이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너무 멀리 가지 않으면 쉽게 할 수 있지만 여러분이 익숙한 시각적 참고물들이 어두움 속에서는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해변의 라이트를 사용하고 보트 앵커 라인에 마킹을 해 두어 쉽게 찾을 수 있는 수중 항법 도구들을 만들어 내도록 합니다.

 

작은 것들을 살펴보고 큰 것들을 찾아보십시오. 주간에는 큰 사진에 여러분의 주의가 빼앗겨 있던 많은 작은 생물체들이 야간에는 다이브 라이트가 보여주는 것에 주의가 기울여지기 때문에 여러분의 눈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어떤 수중 생물체들은 주간 동안에는 숨어 있다가 야간에만 나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지나가는 가오리나 호기심에 찬 그루퍼 또는 다른 큰 생물체들을 간간히 볼 수 있으므로 대양으로도 라이트를 비추도록 하십시오.

 

여러분의 능동적인 상상력을 억제하고 다이브 라이트를 막거나 다른 곳으로 돌려 수중 세계가 얼마나 어두워지는지 살펴 보십시오. 아니면 얼마나 어두워지지 않는지가 더 적절할 것입니다. 여전히 많은 것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룹으로 다이빙을 한다면 다른 스쿠버 다이버의 라이트가 간접적으로 다이브 사이트를 비춰줄 것입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발광 플랑크톤들이 흔하게 있습니다. 물 속에서 팔을 휘젓기만 하면 반짝 반짝 빛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야가 좋은 곳에서는 달과 번개 또는 기타 하늘의 자연광들과 해변의 인공광이 수중에서도 볼 수 있으므로 위를 한번씩 올려다 보십시오. 보름달의 경우 시야가 좋다면 대부분의 다이빙 시간을 라이트를 끈 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주 라이트와 백업 라이트, 이렇게 2개의 다이브 라이트를 휴대하십시오. 야간 다이버 스페셜티 코스에서 배우게 될 성스러운 법칙 중 하나는 모든 다이버들이 다이브 라이트를 휴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유일한 다이브 라이트가 꺼지면 끝입니다. 백업 라이트는 그 다이빙을 건질 수 있게 해 줍니다.

 

진정으로 독특한 경험을 원한다면 새벽 직전에 야간 다이브에 참여하여 수중 세계가 점점 아침을 맞는 것을 지켜 보십시오. 새벽의 산호 리프는 저녁만큼 놀라움을 건네 주고, 태양이 뜨고 있을 때 상승을 하는 것은 새로운 하루를 시작하는 더 없는 멋진 방법이 될 것입니다.

 

야간다이빙1) 바로가기

 

참고문헌: Instructor Manual(PADI)

The Encyclopedia of Recreational Diving(PADI)

Diving Knowledge Workbook(PADI)

Divemaster Manual(PADI)

스쿠바몰(그린피스) 코스디렉터 강 정훈

 

검색 창에 "인천스쿠버다이빙클럽"(www.isdc.kr) 또는 스쿠바몰을 치십시오!

PADI 5스타 강사양성센터(Since 1992) 080-272-1111/ 카톡 ID: IncheonScuba

대표상담, 장비 A/S 문의 : 080-272-1111 교육/강습문의 : 070-4106-7744 다이빙여행문의 : 070-8701-7744 잠수장비문의 : 032-526-7744 팩스전용 : 032-529-9111

회사소개 사이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인천스쿠버다이빙클럽인천시 부평구 충선로 191 뉴서울쇼핑센터 306호james007@korea.com
대표 : 강정훈사업자등록번호 : 122-09-4128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07-3540061-30-2-00433
TOP